여태까지 온라인 광고에 대해 연재했었던 글들의 목차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도움이 되길 빕니다
Display ads. : 온라인 배너 광고의 벨류체인을 정리한 글
1. [Ads. Study] Display Ads.(온라인 배너 광고) 1편 - 개요
2. [Ads. Study] Display Ads. 2편 - 주요 Player : 광고주, 에이전시, 애드 네트워크, 퍼블리셔
3. [Ads. Study] Display Ads. 3편 - 초기 광고의 거래(?) 형태와 진화
4. [Ads. Study] Display Ads. 4편 - AD Network의 역할과 BM
5. [Ads. Study] Display Ads. 5편 - AD Exchange의 역할
6. [Ads. Study] Display Ads. 6편 - DSP 의 역할(+ RTB)
7. [Ads. Study] Display Ads. 7편 - SSP(Supply Side Platform) 의 역할과 전체적인 거래 흐름
8. [Ads. Study] Display Ads. 8편 - DMP(Data Management Platform)와 Data Supplier
9. [Ads. Study] Display Ads. 9편 - Creative Optimizer 와 Retargeting
10. [Ads. Study] Display Ads. 10편 - Media Planning and attribution
Targeting ads. : 온라인 배너 광고의 타겟팅 기술을 정리한 글
1. [Ads. Study] 타겟팅의 역사 1. Pre-Internet era
2. [Ads. Study] 타겟팅의 역사 2. 검색광고의 등장
3. [Ads. Study] 타겟팅의 역사 3. 문맥타겟팅의 등장(이미지배너 광고)
4. [Ads. Study] 타겟팅의 역사 4. 리타겟팅(리마케팅)
5. [Ads. Study] 타겟팅의 역사 5. 인구통계타겟팅(Demographic targeting)
6. [Ads. Study] 타겟팅의 역사 6.유사 잠재고객 타겟팅(Upgraded Re-targeting)
7. [Ads. Study] 타겟팅의 역사 7.연재의 마무리
Publisher Monetization: 매체 입장의 수익화 전략에 관한 글
1. 매체 수익 극대화: Mediation & Waterfall. 그 이후는? [1/2]
2. 매체 수익 극대화: 통계적 배분에서 실시간 배분으로. Headder Bidding(헤더비딩) [2/2]
3. 매체 수익 극대화: Headder Bidding(헤더비딩) 번외편1: 주요 플레이어 및 현황
4. 매체를 위한 동영상 광고 101 : 1편 - 기본 용어 정리
5. 매체를 위한 동영상 광고 101 : 2편 - VPAID와 VAST
온라인 광고의 적 Ad Fraud: Ad Fraud가 어떻게 발생하고 있으며 마케터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관한 글
1. 온라인 광고의 적 Ad Fraud-0 : Overview
2. 온라인 광고의 적 Ad Fraud-1 : Click Spamming
3. 온라인 광고의 적 Ad Fraud-2 : Click Injections
4. 온라인 광고의 적 Ad Fraud-3 : Fake Install
5. 온라인 광고의 적 Ad Fraud-4 : Ad Fraud를 잡아내는 방법
이현채 드림 (itmobilead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