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 Industry2014. 4. 13. 05:35

인터넷에서 예쁘게(?) 정리된  Programmatic Buying Ecosystems 이미지를 찾았습니다!


출처: http://www.iabspain.net/


각각의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http://itmobile.tistory.com/entry/Ads-Study-lists


참고1) IAB란?(from: Wikipedia)

 : IAB는 광고 표준의 정의, 광고 관련 리서치, 온라인 광고 산업을 위한 법률 지원 등을 하는 광고 사업자 단체입니다. 주로 미국과 유럽을 포함하는 글로벌 광고 미디어 기업들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1996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되었고...(중략)

 IAB는 VASTVideo Ad Sering Template) 및 VPAID(Video Player-Ad Interface Definition)을 포함하는 디지털 광고 메타데이터를 위한 인터페이스 포맷을 만들었으며, 2012년 2월 26일 모든 디스플레이 광고 형태에 대한 세부정보를 포함한 IAB표준 광고 단위 포트폴리오를 공개하였습니다.... (중략)

 IAB는 AOL, Associated Press, BBC, CBS, Ebay, ESPN, Facebook, Google Inc., Microsoft, New York Times, Reuters, Time Inc., Twitter, Verizon, Viacom, Washington Post, Yahoo, 등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참고2) 한국에서의 Programmatic Buying은?

  : 기본적으로 구글의 Adwords를 통한 광고 구매도 기본적인 Programmatic Buying system이며, Doubleclick Bid Manager를 통한 AdX 구매는 프리미엄 Programmatic Buying 이 가능합니다.

  : 최근에 제일기획에서도 미디어큐브 라는 DSP 서비스를 런칭하고 본격적으로 Programmatic Buying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기사)

Posted by Chai Lee